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모음/기타 정보

공인인증서 두개 사용가능한가

얼마전 진짜 멍청한 일을 하게 되서 후기를 올려봅니다 ㅎㅎ 얼마전 신랑이 공인인증서 두개 깔아놓아달라고 해서 두개는 안되겠지 했는데 결론적으로는 되더라구요 ㅎㅎ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간단한 내용이지만 공인인증서 받는것이 굉장히 귀찮은 일이라서 헤매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더라구요 ㅠㅠ 딱히 물어볼 사람도 없고 인터넷으로 찾아봤더니 빠르게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공인인증서를 미리 신한은행에서 받아놓고 사용하고 있었지만 남편은 기업은행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다가 만료가 되었지뭐에요..... 돈관리도 제가 해야 하고 제가 둘다 관리 하는게 나을것 같아서 공인인증서 두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니 간단하더라구요 ㅎㅎ




그냥 은행에 가서 자신 공인인증서 등록 하듯이 신랑 것도 하면 되는 되는데요 물론 공인인증서 하나로 다른 은행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를 해주시면 다른 기기로도 복사할 수 있는데요 핸드폰이랑 PC모두 사용할 수 있지요 ㅎㅎ



그런데 간혹 공인인증서 두개 발급했다는 분들이 있어서 알아보니까 일반 공인인증서 같은 경우 은행에서만 사용이 가능 하고 한군데에서 발급을 받으면 다른 은행에서는 타은행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지만 되더군요 물론 두개를 받기 위해서는 일반용과 범용을 받으신 것이지요 범용은 증권사 같은 곳에서 이용하는 것으로 4000원 정도 수수료를 지불 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용과 범용 하나씩 발급이 가능하고 일반 은행용 같은 경우 같은 본인명의로 2개는 발급이 안됩니다 그리고 맨 나중에 발급한 인증서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지요 ㅎㅎ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무난하게 포스팅 하나를 마친것 같네요 별거 없지만 도움이 되실 분들이 있기를 바라면서 다음 시간에 또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