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모음/기타 정보

팀뷰어 연결오류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느덧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나른나른 해지네요 ㅎㅎ 최근 개인적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팀뷰어 연결오류 때문에 고생했는데 해결방법을 찾게되어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PC 원격제어 시 안되는 분들은 반드시 꼭 확인해 보셔야 하겠습니다~





물론 팀뷰어 연결오류 같은 경우 작년에도 있어왔고 하루이틀이 아니라서 그러려니 하는데 최근에서 또 이런 문제가 생긴것 같네요 ㅠㅠ 특히 다양한 오류 문제들을 모아온만큼 이에 해당하신 분들은 잘 따라해주시길 바랍니다!





<PC>



<모바일>


팀뷰어 연결오류 원인에 따라서 나타나는 창도 가지각색입니다 PC에서도 나타나기도 하고 특히 최근에는 모바일에서 컴퓨터 원격조정 시 해당 오류가 나타나더라구요 ㅠㅠ 물론 이에 대한 원인이나 해결방법은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아 아래 해결했던 방법들을 모두 정리해드리니 지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따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파트너 컴퓨터 연결문제


가장 먼저 상대방 파트너 컴퓨터에 team viewer가 실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오류 입니다 이 경우 접속하려는 대상의 컴퓨터에서 절전모드 해제 후 다시 재접속 해주시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컴퓨터 절전모드 해제 방법은 위 그림과 같이 제어판 항목으로 들어가셔서 [전원옵션]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기본 전원 관리 옵션 항몽이 나오고 균형조정(권장) 항목 오른쪽편에 설정 변경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자 그럼 이렇게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항목에서 컴퓨터 절전모드 설정이 잡혀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기본 30분으로 되어 있는데요 만약 디스플레이 끄기 기능이나 절전모드가 되어 있으시다면 해당 없음 항목으로 바꾸셔서 저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라우터 연결오류 해결방법



만약 라우터 연결오류 라고 한다면 팀뷰어 자체적으로 문제가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컴퓨터와 모바일의 버전을 한번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는데요 






가장먼저 팀뷰어 설치파일중 손상된 파일이 있는지확인해 보시고 만약 문제가 없다면  그림과 같이 자신의 팀뷰어 버전을 확인해보셔서 무료 버전인지 유료 버전인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회사나 공기업같은 상업적인 장소에서 사용하신다면 당연히 유료버전을 사용하고 계실것 같은데요 유료가 아니라 무료 버전인경우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팀뷰어 연결오류 문제가 발생한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팀뷰어 라이센스 만료 문제 때문에 안되는 것이라면 저번 시간에 오류 해결방법을 말씀드린적이 있는 만큼 아래 해당 주소로 들어가셔서 문제를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알려드리자면 최근 국민은행이나 기타 금융사이트 이용시 보안 프로그램 접속 오류로 인해서 팀뷰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사례들도 있다고 하니 만약 백신프로그램이나 보안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한번 삭제를 해보시고 진행해 주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team viewer 관련 여러가지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도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보니 오류가 생길때마다 해결방법을 찾게 되는것 같네요 다음번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또 해결책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