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모음/기타 정보

나의 아이폰 찾기 분실폰 위치 확인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ㅎㅎ 해외에서 핸드폰을 잃어버릴뻔한 사건이 있었는데요 다행히 마음씨 좋은 분이 연락을 주셔서 찾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냥 찾을 수 있었던것은 아니구요 바로 iphone 기능으로 나이 아이폰 찾기 설정을 했기때문에 가능했던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설정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이 글을 읽어보시고 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위치추적이 불가능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설정 해두셔야 하겠지요 ㅎㅎ





혹시라도 나의 아이폰 찾기 설정을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그림 설명대로 따라서 진행 하셨을때 위치를 찾을 수 있는 기기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해당 설정이 비활성화 되있는 것입니다 ㅠㅠ 따라서 위치추적은 불가능 하게 되지요 핸드폰을 잃어버려서 매우 급하신 분들은 아래 그림 설명들을 그대로 따라해보시고 꼬옥 분실폰 위치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바로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에 핸드폰을 잃어버리게 되면 굉장이 경황이없고 당황하기 일쑤인데요 나의 아이폰 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내 핸드폰을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먼저 자신의 아이폰을 키시고 위 그림과 같이 설정 버튼으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1. 내 아이폰 찾는법 따라하기


그러면 다음과 같이 아이폰 설정 창에서 맨 위에 있는 자신의 애플 아이디 항목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나의 iphone 찾기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이 설정이 켜져있지 않으면 다른 방법을 강구 하셔야 해요ㅠㅠ




혹시 위에 있는 경로대로 진행을 하실 수 없다면 아이폰 검색 창에 'find my iphone' 이라고 입력하셔서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 이렇게 분실된 자신의 핸드폰에 위와 같은 설정만 해놓으신다면 다른 컴퓨터나 핸드폰에서 자신의 핸드폰을 찾아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를 가지고 찾았었는데요 위 그림과 같이 아이클라우드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셔서 자신의 애플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핸드폰에서와 같이 앱 아이콘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아래 있는 iphone 찾기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바로 여기에서 자신의 아이폰을 찾을 수 있고 여러가지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처음에 위그림과 같이 모든 기기가 오프라인 입니다 라고 나오게되는데요 반드시 해당 분실폰이 인터넷이 가능한 위치에 있어야 가능합니다 따라서 위에 있는 모든기기 버튼을 눌러보시고 자신의 기기 항목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자 그럼 이렇게 자신의 계정에 등록되어 있는 애플 기기의 활성화된 기기의 항목을 확인해 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초록색불로 들어온 것이 온라인 연결이 된것이므로 위치추적과 분실모드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계속 진행 하도록 합니다




자 그럼 여기에서 핸드폰을 분실했을때 이용가능한 임시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설정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분실보드로 전환해놓으시면 분실핸드폰을 다른 사람이 주어도 핸드폰 전화 알람이 가기 때문에 주인과 연결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인 것이지요 ㅎㅎ



2. 분실폰 위치추척 하는법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국내 같은 경우 해외와는 다르게 위치서비스가 안되기 때문에 자신의 핸드폰이 있는 위치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해외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진행 되겠지만요 ㅠㅠ 그래서 위치추적이 가능한 앱을 하나 더 깔아주셔야 합니다 




바로 lookout 이라는 앱인데요 국내에서도 아이폰 위치추적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해보시면 유용하실것 같은데요 아이폰 위치추적과 마찬가지로 메뉴와 사용방법은 똑같습니다 



위에 그림처럼 MISSING DEVICE 항목에 체크를 해주시면 분실폰을 찾는 기능을 설정해주실 수 있지요 ㅎㅎ



해당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Locate 메뉴라고 해서 위치추적 기능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를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런식으로 자신의 핸드폰 위치를 직접 확인해 주실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ㅎㅎ 반드시 애플사 어플만 이용하라는 법은 없으니까요~


이런식으로 나의 아이폰 찾기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물론 기본적인 애플사에서 제공하는 어플을 이용하면 전화나 문자메시지 , 초기화 등을 통해서 핸드폰을 찾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에서 제가 소개해드린 lookout 앱을 이용해보시면 국내 위치추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지요 모르셨던 분들은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ㅎㅎ 혹시 아이폰 관련 다른 궁금증이 있으시면 하단 포스팅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