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모음/기타 정보

허밍으로 노래찾기 어플추천 및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인사드립니다 ㅎㅎ 최근 여행을 가게되어서 몇일동안 포스팅을 하지못했네요 ㅎㅎ 하지만 이번에도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허밍으로 노래찾기 방법입니다^^ 여태까지 그냥 길거리나 카페에서 우연히 좋은 노래를 듣어도 바쁜 걸음에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어느순간부터 계속 그 노래가 기억속에 남아서 무엇인지 생각하곤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물론 어떤 노래인지 계속 검색해서 찾아봐도 답이 안나오더라구요 ㅠㅠ 결국 포기하고 있었는데 제가 생각했던 허밍으로 노래찾기 어플이 나와서 이런 고민이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모르고 계셨다면 한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흔히 음으로 노래찾기 어플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바로 SoundHound 어플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폰, 애플폰 모두 이용 가능한데요 굳이 가사를 모르고 음만 흥얼거려도 자동으로 인식이 되서 노래나 음악을 찾아줍니다 물론 가사와 뮤직비디오 영상까지 볼 수 있는데요 굳이 원본 음악을 틀지않아도 음만 흥얼거려도 찾아주기 때문에 혹시 이 노래가 무엇인지 매우 궁금하셨던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ㅎㅎ



1. 핸드폰으로 가사없이 노래찾는법



먼저 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것처럼 soundhound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평점도 4점대 중반으로 다른 앱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좋은 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 앱을 실행해 보시면 위 그림과 같이 가운데 아이콘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고 음을 흥얼거리시기만 하면 알아서 찾아주게 되는 것이지요 ㅎㅎ 물론 어떠한 회원가입이나 광고 같이 복잡한 절차가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몇마디 허밍을 하지도 않았는데도 알아서 자동으로 찾아주니 신기하네요~




그러면 이런식으로 듣기 라고 써져있는 창이 나옵니다 이제 자신이 찾고 싶은 음악을 직접 흥얼거려 주시면 됩니다 가사를 몰라도 그냥 음만 대충 알고 있다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안나오신다면 다른 구절을 들려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ㅎㅎ





허밍을 잘 해주셨다면 아래 '완료되면 가볍게 치기' 문구가 나오실겁니다 아래 버튼을 다시 꾹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검색한 노래 제목과 가사등 노래 정보가 뜨게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ㅎㅎ




검색해보니 국내노래 뿐만 아니라 해외곡 등 다양한 국가 곡들이 검색되었습니다 혹시 외국곡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허밍으로 노래찾기 soundhound 앱을 이용해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기런식으로 최신 댄스곡이나 걸그룹 노래들도 쉽게 검색 할 수 있었는데요 가사를 누르면 전체 가사를 검색 할 수 있고 그 아래 있는 다음으로 듣기 에서는 지니뮤직과 유튜브를 통해서 뮤직비디오를 같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만큼 참 유용한 어플인것 같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 앱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은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 음악 지도를 제공해 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맨 하단 이력 아이콘을 눌러서 자신뿐만아니라 각 지역마다 어떤 노래가 주로 재생되고 있고 이 어플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 어떤 노래를 찾아서 듣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와 연동해서 음악 리스트를 보여주는 방식인것 같은데요 각 음악 앨범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음악을 무료로 듣는 것은 물론이고 아까 음악 검색을 했던 것처럼 가사와 뮤직비디오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네이버앱 이용 방법



그리고 네이버 노래검색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앱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네이버앱에서 마이크 표시 버튼을 눌러서 음악을 재생하시면 쉽게 노래를 찾으실 수 있지요~ 이걸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것같더라구요 ㅎㅎ 네이버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것같네요 최근 클로바 스피커를 사게되어서 시험하고 있는 중인데 참 말을 잘 알아듣더라구요 ㅎㅎ 여담이 길었네요~





간혹 노래찾기 버튼을 누르지 않고 하셔서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위에 보이시는 우측 하단 MUSIC 버튼을 누르고 하셔야 노래검색이 제대로 이루어집니다



다음과 같이 음악을 듣고 있다는 문구가 뜨면 허밍을 해주시면 되는 것이지요 ㅎㅎ 아주 쉽지요 예를 들어 지나가는 가게에서 좋은 노래가 흘러나올떄 핸드폰으로 네이버를 켜주시고 이방법으로 노래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그토록 찾았던 노래 제목과 앨범 타이틀이 나오게 됩니다 재생하기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컴퓨터에서 이용하는 방법



이밖에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허밍으로 노래찾기 어플들이 많이 있는데요 바로 미도미 사이트 이용 방법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PC에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이크 또는 헤드셋이 준비되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물론 이곳에서도 검색 정확도가 높아서 이용해보시면 정말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위에 midomi 접속 링크를 적어드리니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위에 문구에서도 써져있는 것처럼 음악 정확도를 위해서 적어도 10초이상 노래를 해주셔야 한다는 점 잊으시면 안되겠지요 ㅎㅎ 음악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에 따라서도 정확도에서 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최고의 음악 사이트라고 적혀져 있는 대로 음악 정확도는 그 어떤 사이트나 어플 보다는 좋다는 평가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음으로 노래를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밖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이정도만 잘 알고 계셔도 알고 있는 노래를 못찾는 경우는 없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오늘도 유용한 정보 알아가셨길 바라면서 또 다음 시간에 뵙도록 하겠습니다~